NVIDIA Omniverse, On-prem 환경에서 App 스트리밍 구현 (4) - Kit App 빌드 및 WebRTC 연동
8
AI 요약

이 글은 AI가 원문을 분석하여 핵심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NVIDIA Omniverse Kit App 빌드 및 WebRTC 연동

이 게시물은 NVIDIA Omniverse Kit SDK를 활용해 사용자 맞춤형 Kit App을 빌드하고, OVAS(Omniverse App Streaming)를 통해 WebRTC 기반 실시간 스트리밍을 구현하는 과정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환경 구성 및 빌드

  • Ubuntu 22.04 이상의 Linux 서버 환경에서 Docker, build-essential 등 필수 패키지를 설치
  • Omniverse Kit SDK 다운로드 및 Kit App 템플릿 생성, 빌드, 실행 방법 소개
  • WebRTC 스트리밍을 위한 extension 설정과 .kit 파일 구성

배포 및 스트리밍 테스트

  • Kit App을 컨테이너 이미지로 패키징 후 Kubernetes 클러스터 내 OVAS에 배포
  • Application, ApplicationVersion, ApplicationProfile CR 등록 방법 설명
  • NVIDIA 공식 WebViewer Sample을 사용하여 WebRTC 스트리밍 연결 테스트

문제점 및 해결방안

  • WebRTC 연결 실패 사례 분석 및 네트워크 환경, extension 설정, 클라이언트 UI 설정에 따른 해결책 공유
  • Mac 환경에서 프록시 설정 해제 필요성 언급

결론

이번 시리즈를 통해 Omniverse 플랫폼에서 On-prem GPU 가속 기반의 스트리밍 서비스 구축 전 과정을 완성하며, 디지털 트윈 및 AI 시뮬레이션 플랫폼 서비스화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제시합니다.

연관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