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 iOS에서 더 개선된 애니메이션 시스템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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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요약

이 글은 AI가 원문을 분석하여 핵심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스윙 iOS 애니메이션 시스템 개선

이 게시물은 iOS에서 UIView.animate와 UIViewPropertyAnimator 사용 시 발생하는 애니메이션 문제점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스윙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스템 개발 과정을 소개합니다.

기존 애니메이션 문제점

  • CATransaction의 생명주기로 인한 의도치 않은 애니메이션 범위 확장
  • 레이아웃 업데이트의 연쇄 효과로 인한 전체 화면 애니메이션 전염
  • 비동기 이벤트에 따른 예측 불가능한 애니메이션 타이밍
  • 애니메이션 가능한 속성의 제한과 일관성 부족
  • 애니메이션 취소 기능의 부재 및 제어 어려움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스템

  • CADisplayLink를 활용한 DisplayLinkManager로 화면 갱신 타이밍 중앙 관리
  • DisplayLinkObservable 프로토콜과 SWAnimation 클래스 구현으로 커스텀 애니메이션 객체 생성 및 관리
  • 다양한 이징 커브(Curve)를 지원하여 부드러운 진행도 조절
  • 객체 기반 애니메이션으로 취소 및 제어 가능
  • 복잡한 내부 구현을 숨기고 간단한 인터페이스 제공

적용 효과 및 후기

  • 기존 문제점 해소 및 예측 가능하고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 구현
  • 팀 개발 철학인 "복잡함은 숨기고 빠른 개발 가능" 원칙 실현
  • FPS 측정 기능 추가로 성능 관리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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