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개발자가 알아야 할 SOLID의 진실 혹은 거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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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요약

이 글은 AI가 원문을 분석하여 핵심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SOLID 원칙의 이해

SOLID 원칙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설계 원칙으로, 소프트웨어의 유지 보수성과 확장성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각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S -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합니다.
  • O - Open/Closed Principle: 소프트웨어 엔티티는 확장에 열려 있어야 하고, 수정에는 닫혀 있어야 합니다.
  • L -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를 대체할 수 있어야 합니다.
  • I -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특정 클라이언트를 위한 인터페이스가 필요하며, 불필요한 메서드는 포함하지 않아야 합니다.
  • D -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고수준 모듈은 저수준 모듈에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이 원칙들은 객체 지향 설계에서의 일반적인 오해를 바로잡고, 면접 상황에서의 응답을 준비하는 데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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