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플레이어는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면 게임을 더 열심히 하게 될까? NC소프트 DANBI else 2021년 5월 14일 8 게임 분석 AI 요약 이 글은 AI가 원문을 분석하여 핵심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보상과 게임 플레이이 게시물은 게임에서 아이템 보상이 플레이어의 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합니다.주요 분석 질문유저가 최초로 영웅/전설 등급 전직을 획득하면 이후 플레이를 더 열심히 할까?이 획득이 플레이 변화의 원인인가?분석 방법영웅/전설 전직 획득 유저와 비획득 유저를 비교하여 플레이 시간 및 결제 금액의 변화를 측정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교란 변수의 통제가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연관 게시글 아이템에 대한 만족도는 플레이어가 게임을 열심히 하는데 영향을 미칠까?? NC소프트 DANBI 6 2021년 5월 21일 Hive 애널리틱스 로그를 활용한 ‘신규 유저 및 보상형 광고’ 데이터 분석 사례 컴투스 7 2023년 10월 17일 ‘우리 게임의 진성 유저는?’, Google BigqueryML 솔루션을 활용한 유저 분류 모델 개발 컴투스 6 2023년 9월 12일 뒤로가기 공유하기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