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요 XR의 숲 : Android Jetpack XR SDK 활용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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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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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서와요 XR의 숲 : Android Jetpack XR SDK 활용기

이 게시물은 2025 Google I/O에서 공개된 Android XR Glasses와 Jetpack XR SDK를 활용한 XR 애플리케이션 개발 경험을 공유합니다.

주요 내용

  • Android XR의 Home Space와 Full Space 모드 차이
  • SpatialDialog, Orbiter 등의 XR 전용 UI 컴포넌트 활용법
  • EnableXrComponentOverrides를 통한 기존 Material3 컴포넌트의 XR 환경 대응
  • XR 에뮬레이터 설정과 빌드 환경, 의존성 관리
  • 실제 앱 에이닷(AiDot)에 XR 기술 적용 사례

개발 팁과 주의사항

  • SpatialPanel 사용 시 Activity 임베딩 방법과 관련 오류 대처
  • resizable, movable 속성 적용 시 Home Space와 Full Space에서의 차이
  • XR Compose 라이브러리 버전과 업데이트 확인 필요

마무리

Android XR은 Jetpack Compose 친화적이며, XR Glasses 출시 이후 바로 적용 가능하도록 준비할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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