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디지털 광고의 새로운 협력 모델 - Part 1. 광고소재
34
AI 요약

이 글은 AI가 원문을 분석하여 핵심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AI와 디지털 광고의 새로운 협력 모델 - 광고소재 자동화

이 게시물은 디지털 마케팅 업무의 전 과정을 AI로 완전 자동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소개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주요 단계

  • 광고 기획
  • 광고 스케줄링 및 타게팅 설정
  • 광고 소재 생성 (Creative Production)
  • 광고 집행
  • 성과 분석 및 리포트

광고 소재 생성에서 AI의 역할

  • 브랜드 이미지, 문구, 레이아웃, 정책 준수 등 고정 요소를 고려한 레이아웃 최적화
  • 배경 생성 기술로 제품 강조 및 상황 컨텍스트 자동 생성
  • 이미지 인페인팅, 멀티모달 모델, 디자인 룰 학습 AI 활용

실제 자동화 파이프라인 예시

  • 상품 이미지 배치
  • AI 배경 이미지 생성
  • 로고, 텍스트, 버튼 등 레이아웃 자동 배치
  • 사용자 UI에서 결과 확인 및 조정

연관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