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에 와드 박기: 서비스 상태 가시화 프로젝트, 핑크와드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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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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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크와드: 고객 관점 서비스 상태 가시화 프로젝트

이 게시물은 카카오페이증권에서 개발한 서비스 및 장애 상태 가시화 프로젝트 '핑크와드'를 소개합니다.

프로젝트 배경과 문제점

  • 기존의 장애 관리 프로세스는 기술 중심으로, 고객 관점 장애 영향 파악이 어려웠음
  • 장애 등록과 커뮤니케이션에 병목 현상과 정보 파악 어려움 존재

핑크와드의 주요 기능과 아키텍처

  • 장애 자동 감지 및 담당자 자동 초대
  • 장애 상태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대시보드와 AI 요약 기능
  • 장애 보고서 및 포스트모템 문서 자동 생성
  • 내부 플랫폼과 연동하여 메타데이터 활용

성과 및 향후 계획

  • 장애 대응 시간 67% 단축, 보고서 작성 80% 감소, 고객 응대 정보 파악 90% 단축
  • VOC 자동 취합과 반자동 장애 조치 봇 개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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