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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요약
이 글은 AI가 원문을 분석하여 핵심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게임 회사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의 역할과 업무 루틴
이 게시물은 게임 회사 내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가 수행하는 다양한 업무와 게임 업데이트 과정을 구체적으로 소개합니다.주요 역할 및 협업
- 게임 구조 설계 및 리소스, 데이터와 서버 연동 작업
- 툴 개발을 통한 반복 작업 자동화와 협업 효율 향상
- 다양한 직군(기획, 아트, UIUX, 서버 등)과 긴밀한 소통과 협업
업데이트 루틴
- 컨텐츠 결정 및 킥오프 회의
- 데이터 구조 회의 및 툴 개발
- 서버, 리소스, 클라이언트 작업 순서로 개발 진행
- 피드백 회의, QA 진행 및 빌드 제출
- 라이브 이슈 수정, 메모리 관리, 리팩토링 수행
신입 프로그래머를 위한 조언
- 기본 자료구조, 알고리즘, 디자인 패턴, Git 등 필수 기술 습득
- Unity Profiler, UniTask, DOTween 등 실무 도구 이해
- 끊임없는 학습 자세와 협업 중심 사고, 문제 해결 능력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