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회사에서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가 하는 일
102
AI 요약

이 글은 AI가 원문을 분석하여 핵심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게임 회사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의 역할과 업무 루틴

이 게시물은 게임 회사 내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가 수행하는 다양한 업무와 게임 업데이트 과정을 구체적으로 소개합니다.

주요 역할 및 협업

  • 게임 구조 설계 및 리소스, 데이터와 서버 연동 작업
  • 툴 개발을 통한 반복 작업 자동화와 협업 효율 향상
  • 다양한 직군(기획, 아트, UIUX, 서버 등)과 긴밀한 소통과 협업

업데이트 루틴

  • 컨텐츠 결정 및 킥오프 회의
  • 데이터 구조 회의 및 툴 개발
  • 서버, 리소스, 클라이언트 작업 순서로 개발 진행
  • 피드백 회의, QA 진행 및 빌드 제출
  • 라이브 이슈 수정, 메모리 관리, 리팩토링 수행

신입 프로그래머를 위한 조언

  • 기본 자료구조, 알고리즘, 디자인 패턴, Git 등 필수 기술 습득
  • Unity Profiler, UniTask, DOTween 등 실무 도구 이해
  • 끊임없는 학습 자세와 협업 중심 사고, 문제 해결 능력 강조

연관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