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처 압축으로 유니티 모바일 게임 메모리 최적화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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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요약

이 글은 AI가 원문을 분석하여 핵심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텍스처 압축을 통한 유니티 모바일 최적화


유니티 2020.3.15f2 버전에서 텍스처 압축을 사용하여 모바일 게임의 메모리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최적화의 필요성


저사양 기기에서도 게임이 원활히 실행되기 위해 메모리 최적화가 필수적입니다.

텍스처 압축 포맷


주요 텍스처 압축 포맷으로는 DXT, PVRTC, ETC1, ETC2, ASTC 등이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DXT1: 알파 채널 미지원
  • PVRTC: iOS에서 주로 사용
  • ETC1: 알파 채널 미지원
  • ETC2: 알파 채널 지원
  • ASTC: 가장 효율적
실제 사례로 상어 가족 따라 쓰기 게임에서 ASTC를 적용해 메모리 사용량을 크게 줄인 예시를 들며, 최적화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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