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에 꼬리를 물은 그 날 이야기 - ‘쏘카플랜 차 키 실종 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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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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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플랜의 차 키 미배송 사건과 그 교훈


쏘카의 월 단위 카셰어링 서비스인 쏘카플랜은 1년 전 차 키 미배송 사건을 겪으며 큰 이슈가 되었다.
이 사건은 고객이 차량을 이용할 수 없게 만들어, 상담센터의 문의가 폭주하면서 응대율이 급격히 하락했다.
프로모션을 통해 쏘카플랜의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고 계약 건수가 급증했지만, 이로 인해 상담센터의 응대율이 90%에서 60%대로 떨어졌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긴급 회의가 소집되었고, 고객들에게 웹 스마트키 링크를 발송하여 차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결과적으로, 쏘카는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신뢰를 회복하는 방법을 배웠다.
이 사건은 고객과의 신뢰, 문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었다.
2024년에도 쏘카플랜은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경험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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