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성을 지키면서 광고 매출 극대화하기, 가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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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요약

이 글은 AI가 원문을 분석하여 핵심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사용성을 지키면서 광고 매출 극대화하기

이 게시물은 일본 최대 배달 서비스 데마에칸 앱에서 광고를 도입하며 사용성 저해 없이 광고 매출을 극대화한 사례를 다룹니다.

광고 노출 위치 선정과 사용자 경험 고려

  • 주문 완료 화면과 주문 현황 화면에 광고를 노출해 주문 흐름 방해 최소화
  • 지도 크기 축소로 광고 전면 노출을 유도해 클릭 수와 매출 증가

광고 단가(eCPM) 상승 전략

  • 사용자 맞춤형 타겟팅 광고 도입으로 광고 효과 및 단가 향상
  • 광고 클릭 시 외부 브라우저 이용과 광고 디자인 개선으로 전환율 증가

성과 및 시사점

  • 사용자 정보 암호화 활용과 AI 기반 맞춤 광고로 광고 매출 목표의 5배 이상 달성
  • 광고와 서비스가 시너지를 내며 사용자 거부감 없이 광고가 자연스러운 서비스 일부로 자리잡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