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된 레거시를 현대화하다 - Part.3: 대고객 서비스로의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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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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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된 레거시를 현대화하다 - Part.3: 대고객 서비스로의 확장

이 게시물은 올리브영의 매장 도메인을 중심으로 10년 된 레거시 시스템을 현대화하여 온·오프라인 대고객 서비스로 확장한 사례를 다룹니다.

주요 내용

  • 혁신매장 '올리브영N 성수'와 온라인 '올영매장' 서비스 소개
  • external과 internal 환경별 API 설계 차별화 및 HTTP 메서드 멱등성 고려
  • AWS ECS와 TeamCity를 활용한 CI/CD 및 인프라 구성
  • Datadog을 이용한 모니터링 대시보드 및 에러 알람 구축
  • 멀티모듈 아키텍처를 통한 유지보수성과 확장성 확보

결론

매장 서비스는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내부 시스템에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향후 정산 도메인 현대화 프로젝트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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