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쌓기만 하면 뭐하나? ‘어떻게 볼지’를 모르는데 – LG전자의 Agentic AI 기반 인사이트 추출 시스템 개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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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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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Agentic AI 기반 인사이트 추출 시스템 개발기

이 게시물은 LG전자 한국영업본부가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의 현실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개발한 Agentic AI 기반 마케팅 인사이트 추출 시스템에 대해 설명합니다.

문제점 및 도전과제

  • 마케터와 영업 담당자의 데이터 접근성 부족 및 기술적 진입 장벽
  • 데이터 과학자 의존 체계의 비효율성 및 커뮤니케이션 문제
  • 인사이트 추출 방법론의 추상성과 복잡성

Agentic AI 시스템 구성과 역할

  • Coordinator: 작업 복잡도 판단
  • Planner: 분석 계획 수립 및 작업 추적
  • Supervisor: 전체 프로세스 관리
  • Coder: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 Reporter: 인사이트 및 리포트 생성

성과 및 활용 사례

  • 분석 업무 시간 3일에서 30분으로 단축, 288배 생산성 향상
  • 다양한 제품별 고객 분석, 캠페인 성과 비교, 온라인 채널 분석 등 실무 적용
  • 마케팅 실무자의 역할 확장과 전략적 업무 집중 지원
  • 웹 전역 데이터 통합 분석으로 360도 시장 및 고객 인사이트 확보

결론

Agentic AI는 데이터 분석의 자동화와 고도화를 통해 데이터 리치 인사이트 푸어 문제를 해결하며, 마케팅 조직의 근본적 혁신과 고부가가치 업무 집중을 가능하게 하는 필수 인프라임을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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