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도 이해하는 Transformer (Deep Learning) #2
5
AI 요약

이 글은 AI가 원문을 분석하여 핵심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고등학생도 이해하는 Transformer (Deep Learning) #2

이 게시물은 내적의 의미와 그래픽스 처리에서 내적이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설명합니다.

내적의 기본 개념

  • 내적은 두 벡터의 유사도와 영향력을 측정하는 연산
  • 3D 오브젝트의 이동, 회전, 확대, 축소 시 내적이 활용됨

그래픽스와 내적의 활용

  • Basis Vector(기준 축) 변환을 통해 오브젝트 변환 수행
  • 회전 행렬과 삼각함수를 이용해 Basis Vector를 회전시키는 과정 설명
  • 내적 연산으로 새로운 Basis Vector와 기존 벡터 사이의 각 성분별 유사도 계산

추가 설명

3차원 공간에서의 벡터 변환과 GPU 병렬 처리의 이점에 대해 언급하며, 다음 시간에 변환(Transformation) 주제로 더 자세히 다룰 예정임을 알립니다.

연관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