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로그팀이 직접 고객을 만나고 리서치를 진행한 이야기: 컬리 푸드 페스타에서

컬리로그팀이 직접 고객을 만나고 리서치를 진행한 이야기: 컬리 푸드 페스타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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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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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로그팀의 고객 리서치 경험

이 게시물은 컬리 프로덕트 조직의 엔지니어 중심 팀인 컬리로그팀이 컬리 푸드 페스타 현장에서 직접 고객을 만나 리서치를 진행한 경험을 다룹니다.

고객 리서치 배경과 준비

  • 컬리로그팀은 제품의 실제 유저를 이해하고자 사무실 밖 현장 인터뷰를 시도
  • 사전 심층 인터뷰 참여자 선정과 행사 현장 설문 및 인터뷰 준비
  • 현장 인터뷰는 두 명이 한 팀으로 질문과 기록 역할 분담

현장 활동과 소감

  • 컬리 푸드 페스타에서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사용자 경험과 니즈를 파악
  • 엔지니어들이 고객과 대면하며 얻은 정성적 인사이트와 실제 사용 행태 관찰
  • 현장 인터뷰를 통해 기존 데이터만으로는 알기 어려운 다양한 사용자 행동과 문제점 발견

리서치 결과와 활용

  • 실제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유저 페르소나 재정립
  • 고객 불편 사항과 아이디어를 모아 하반기 로드맵 수립에 반영
  • 프로덕트 개발에 고객과의 직접 소통 경험이 동기부여와 실행력 증진에 기여

결론

프로덕트 조직이 고객과 직접 만나 현장의 생생한 피드백을 듣는 것은 성공적인 제품 개발과 문화 형성에 중요한 밑거름이 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