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마트 주문 유실을 없애보자: 네트워크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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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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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마트 주문 유실 방지를 위한 네트워크 인프라 개선

이 게시물은 B마트 서비스의 네트워크 가용성 향상을 통해 주문 유실을 방지한 경험을 공유합니다.

서비스 특징 및 운영 환경

  • 퀵커머스 특성상 60분 이내 배달 완료가 필수
  • 서울 및 대도시에 분산된 PPC 센터의 한정된 네트워크 자원

인프라 분석 및 설계

  • 회선과 장비 이중화 중 비용과 장애 빈도 고려하여 회선 이중화 집중
  • 다른 통신사업자 회선으로 이원화하고 LTE 라우터를 백업 회선으로 도입
  • IPSEC 터널 및 라우팅 AD 설정으로 신속한 장애 절체 구현

테스트 및 배포

  • 실제 주문량이 많은 센터에서 LTE 라우터 분기 테스트 및 완전 분리 운영 시험
  • 사업자 위탁 서비스를 활용해 전국 센터에 백업망 구축 완료

성과

  • 1년간 네트워크 회선 문제로 인한 주문 유실 제로
  • 장애 발생 시에도 연휴기간 주문 정상 처리 사례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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