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고객을 팀 안으로 초대한 이유
26
AI 요약

이 글은 AI가 원문을 분석하여 핵심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고객을 팀 안으로 초대한 이유

이 게시물은 제품 개발 과정에서 고객 피드백의 중요성과 이를 효과적으로 조직 내에 통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주요 내용

  • 내부 동료에게만 의존하는 피드백의 한계와 편향 문제
  •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여기보이스’ 프로그램의 도입과 실험
  • 슬랙 채널을 활용한 간단하고 빠른 고객 피드백 시스템 구축
  • 심리적 거리감을 극복하기 위한 대화 템플릿과 가이드 제공
  • 프로그램을 통한 고객 참여 증가 및 긍정적인 인사이트 도출

결론

고객 피드백은 거창한 리서치 프로젝트가 아니라 일상의 업무 방식 일부로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조직은 더욱 고객 중심으로 변화할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연관 게시글